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영화 ”아리랑”이 국가 경제 살리나

등록일 2021년11월02일 00시00분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개략적인 줄거리와 관계도
2층의 전시실에는 처음 맞이하는 광경은 아리랑 문학기행 안내도이다. 소설의 발자취를 따  라 기행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소설의 루트를 따라 여행계획을 세우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환영할 만한 전시물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조정래 선생이 직접 사용한 책상과  필기도구, 입었던 옷과 작품, 유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제3전시실에는 작가의 가족사진과 케리커처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유독 발길을 잡은 케리커처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작가는 주장하거나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사람이다'라는 문구가 쓰여 있는 그림이었다. 시대를 반영하는 문학 작품을 그리는 작가에 대한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가 어떠한 마음으로 작품을 집필하는지도. 김규항의 ‘B급 좌파'를 보면 김규항이 자신의 아버지에게 조정래의 『태백산맥』을 선물했다고 한다. 그런데 아버지는 몇 장 읽으시더니 ‘재미없다'며 책을 아들에게 도로 내 놓는다. 이유인즉슨 ‘다 겪은 일'이라는 것이다. 몸으로 체득한 역사는 곧 사실로 다가오며 ‘재미없는' 일이 되고 만다

본 기사는 뉴스솔루션의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도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Query Time : 0.92 sec (This is only view Demo)